InSync가 드디어 드롭박스를 지원하는 버전을 릴리즈 하였다. Dropbox가 연결기기 제한으로 InSyn를 설치하여 구글 드라이버와 드롭박스롤 싱크하여 드롭박스를 설치할 수 없는 PC는 InSync를 사용하는 방법 클라우드 파일을 관리하였다. 최대한 두 클라우드를 동기화 신경쓰지 않게 구성 하였지만, 그래도 여전히 하나의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보다는 신경을 써야 한다.
어제 InSync에서 드롭박스 버전을 지원한다는 소식지를 보고 오늘 바로 설치하였으나, 내 계정으로는 제한된 서비스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.
InSync의 내 계정은 PRIME 등급이 아닌 SOLO 등급으로 변경되었으며, 아래와 같이 사용자 등급에 따른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. 기존 등급은 PRIME / TEAM 등급으로 나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최근 변경된 것 같다.
SOLO 등급은 계정당 하나의 클라우드만 사용할 수 있으며, 다른 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계정을 추가해야 한다. 계정당 제한없이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최소 PERSONAL 등급을 선택해야 한다. 다행이 InSync는 one-time 결제로 사용이 가능하다.
또한, 기존 계정이 SOLO 등급일 경우 10$만 지불하면 PERSONAL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. 드롭박스 한달 결제 비용으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 충분히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이라 바로 결제하였고, 이제 드롭박스 연결기기 제한으로 부터 해방될 것이다.
여러 디바이스에서 확인해 본 결과, 드롭박스도 연결기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었으며, 구글드라이브, 드롭박스, 원드라이브는 각각 다른 디렉토리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각 클라우드의 파일이 충돌할 염려는 없다.